바나나 껍질의 활용법 알아보아요

반응형

맛 좋고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는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인기 있는 과일인데요. 칼로리가 부담 없는데다 효능이 다양해서 저도 다이어트 할 때는 꼭 챙깁니다. 하나, 둘.. 먹다보면 어느새 수북하게 쌓이는 바나나껍질!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는 단점도 있는데.. 생각을 좀만 바꾸면 껍질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한 바나나 껍질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통증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껍질에 든 유분이 가벼운 화상이나 긁힌 상처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해줍니다. 또한 모기에 물려 가려운 부위에도 껍질의 안쪽을 문지르면 가려움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비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3요소 중 하나인 칼륨이 풍부해서 성장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껍질을 토양에 섞어 비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관리를 소홀히 하면 벌레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구두닦을 때 활용해보세요. 바나나껍질 안 쪽으로 부드럽게 닦은 후 마른천으로 닦아내면 광택이 나게 됩니다. 신발이나 가방 등 가죽제품에 더러움이 묻었는데 전용제품이 없다면 껍질을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구두 외에도 관엽 식물의 잎을 닦아주면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윤기를 낼 수 있습니다.

 

 

가시를 뺄 때 바나나껍질을 활용할 수 있어요. 가시가 박힌 곳에 껍질을 묶어주고 하룻밤 지나면 효소의 힘으로 가시가 빠지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낫는 속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피부에 양보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발 뒤꿈치, 발목, 팔 꿈치 등 각질이 딱딱해진 부분을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물을 깨끗하게 하거나 사마귀를 제거하는 활용법도 있습니다. 그냥버리기에는 의외로 활용법이 다양하니 바나나를 드시고 껍질이 나왔을 때 직접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좋아하는 바나나를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아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통풍이 잘 되는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집에 바나나 걸이 등이 있으면 매달아두면 좀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바나나 꼭지 부분만을 랩을로 싸거나 하나씩 랩에 싸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에틸렌 가스가 나와서 빨리 익어 버리기 때문에 하나 씩 따서 보관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반대로 사과와는 함께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과 또한 에틸렌 가스가 다량으로 배출되어 과일이 빨리 익게 됩니다.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표면이 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속은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냉장 보관해서 드시거나 껍질을 까 랩에 싸서 냉동보관하는 것도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껍질 활용법과 보관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올 여름 다이어트나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초로 담가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살림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렌지활용법 다양해요  (0) 2015.06.21
베개 종류와 특징은  (0) 2015.06.20
귤껍질 활용법 청소도구로  (0) 2015.06.18
알루미늄 호일 활용법  (0) 2015.06.17
꽃 오래 보관 하는법  (0) 2015.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