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삼재띠는 무슨띠

반응형

올해 삼재띠는 무슨띠일까.. 새해가 되면 운세와 함께 삼재에 해당되는 띠는 아닐지 궁금해지는데요. 삼재에 들면 3년 동안 3가지의 재난을 겪을 수 있다고 해서 걱정되고 불안한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잘 되던 일이 안플리면 역시 三災때문인걸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혹시 올해 삼재띠에 해당되는 것은 아닐까.. 올해가 아니라면 언제쯤 들어오는 걸까 미리 알아두셨다가 위험한 일은 피하고 조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실력이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 손대는 일마다 실패할 때 삼재라서 그래.. 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삼재는 9년 주기로 돌아오며 3년 동안 3가지 재난을 겪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해 삼재띠는 작년과 같은 호랑이띠, 말띠, 개띠로 눌삼재라고 합니다.

 

 

기간에 따라 다르게 부른다? 삼재는 들어올 때, 머무를 때, 나갈 때로 나누어지며 들어오는 첫번째 해를 들三災, 눌러 앉아 있는 두번째 해를 눌三災, 나가는 마지막 해를 날三災라고 하는데요. 들어오는 첫해에 재난이 가장 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들三災에는 먼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사업을 새로 하는 것을 주의하라고 합니다. 정말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니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주변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보면 무시할 수만은 없는 것 같아요. 올해 삼재띠는 작년과 같은 개띠라고 지인에게 이야기 해주었더니 2016년에 크게 아파서 수술을 한 적이 있다고 깜짝 놀라더라고요.

 

 

들삼재 다음에는 눌삼재, 마지막해는 나가는 날삼재로 재난 정도는 약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三災가 속설이라고는 하지만 완전히 무시하기에는 불안하다는 분이 많아요.

 

 

삼재동안 겪게 되는 재난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3가지 재난으로는 도병재, 역려재, 기근재가 있으며 도병재는 장비나 연장, 무기 등으로 인해 화를 입는 것(교통사고, 상해), 역려재는 전염병으로 인해 화를 입는 것(질병), 기근재는 경제적 곤란으로 인해 화를 입는 것(가난, 배고품)을 뜻합니다.

 

 

올해의 삼재띠를 알아보고 자신은 언제 해당되는지 미리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정유년 올해 삼재띠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데요. 2016년에는 들三災에 해당되었던 띠로 2017년에는 눌三災에 해당됩니다. 3년동안 머무르기 때문에 2018년 삼재띠도 호랑이띠, 말띠, 개띠가 됩니다. 다행히 2018년은 나가는 해라서 재난 정도가 약해진다고 합니다.

 

 

자신이 언제 해당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포털사이트 검색이 있어요. 다음 검색창에 삼재띠를 검색하거나 띠정보> 출생년도로 찾기 >2017을 입력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해 2017년은 정유년 닭띠해입니다 아래로 2017년 삼재띠가 나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오른쪽 방향표시를 눌러 2018년, 2019년 三災는 무슨띠인지도 알수 있습니다.

 

 

삼재를 확인하는 표를 따로 메모해 놓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표를 보면 12띠를 3띠 씩 4팀으로 나누었는데요.
인,오,술(호랑이,말,개), 해,묘,미(돼지,토끼,양)
신,자,신(원숭이, 쥐,용), 사,유,축(뱀,닭,소) 이렇게요
내가 언제 삼재가 들어오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자신이 어떤 팀에 속해 있는지를 찾아보세요.

 

 

만약 토끼띠일 경우 해,묘,미 팀에 속하며
뱀해에 들어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는 닭의 해라서 여기에 해당되는 삼재띠는
인,오,술(호랑이,말,개)이며 눌삼재가 됩니다

 

 

三災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미신으로 생각하고 넘기는 분도 있지만 예방을 위해 부적을 사용하거나 절을 찾아 기도를 올리는 분도 계신데요. 저 또한 절에서 삼재기도를 올리고 있으며 마음이 편안해지고 위안이 되더라고요. 어디까지나 본인 마음으로 반드시 부적을 사용하고 기도를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정유년 올해 삼재띠는 호랑이, 말, 개띠라는 것을 알아 보았는데요. 내년, 내후년도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먼 여행이나 중요한 일을 계획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불행은 누구에게나 찾아오고 언제 찾아올지 알 수 없지만 특히 삼재에 들면 조심해야 하는 일들이 많다고 해요. 그렇다고 너무 집착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