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복불복 게임 하는 방법은

반응형

어색한 분위기를 깰 수 있는 방법으로 복불복 게임이나 넌센스퀴즈 풀기 등의 간단한 게임이 있는데요. 게임을 통해 벌칙을 수행하거나 간식내기를 하다보면 어느새 분위기가 자연스러워 지더라고요. 특히 사다리타기나 제비뽑기 등이 게임으로 알맞습니다. 조금은 무거운 분위기라면 재미있는 넌센스퀴즈를 내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예를 들어 세균 중에서 가장 센 세균은? 이라는 질문에 대답은 대장균입니다. 실제로 가장 센 것은 아니고 대장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정답이 되는거에요. 넌센스퀴즈니까요.

 

 

학교다닐 때 복불복으로 간식이나 점심내기를 했던 기억도 있는데요. 물론 어른이된 지금도 커피나 간식을 걸고 게임을 하는데 예전보단 편하게 할 수 있어졌어요. 예전엔 노트에 직접 그렸고 몇 번씩 줄을 더 그어가면서 벌칙을 피하려고 엄청 애를 썼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쉽고 공정하게? 할 수 있어졌습니다. 전 복불복 운이 없는 편이라서 자주 걸렸는데 그래도 재미있더라고요.

 

 

친구들이나 동료, 가족과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으로는 사다리타기나 제비뽑기 외에도 가위바위보, 화살표돌리기, 주사위 굴리기 등이 있는데요. 화살표돌리기나 주사위 굴리기를 하려면 주사위, 종이, 가위 등 따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을 것 같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있기때문에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 없는데다 직접 만들면 시간을 낭비할 수 있어서게임을 할 수 있는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는데 네이버 모바일웹을 이용하면 좀더 편합니다.

 

 

PC화면으로 보이지 않던 것들이 모바일웹 화면에서는 마술처럼 보이는데요. 직접 모바일웹에 접속하여 간단게임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많은분들이 복불복으로 즐겨하는 사다리는 물론 제비뽑기와 원판돌리기도 있어서 따로 준비할 것이 없습니다.

 

 

사다리타기의 경우 PC화면도 가능하지만 모바일은 귀여운 동물을 선택할 수 있고 상황별 내기 내용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셔도 되는데 예를 들어 1번 말고 2번, 3번 왼쪽에 있는 사람 등 당첨자를 한번 더 꼬아서 결정할 수도 있어요. 평소 복불복 게임만 하면 걸린다는 분은 5번 오른쪽 사람, 4번이 지목한 사람 등으로 입력하면 벌칙을 면할 수 있겠죠.

 

 

주사위 굴리기의 경우 핸드폰이라면 흔들어서 굴릴 수 있고 컴퓨터라면 굴리기를 클릭 하면 되는데요. 더한 숫자가 적게 또는 많게 나온 사람이 당첨이 되게 하거나 숫자를 보여주지 않고 빼거나 더한 수를 정확하게 맞춘 사람을 제외시켜 주는 등 다른 방법으로 벌칙자를 뽑을 수 있어요. 간단한 게임이지만 여러가지고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사위는 최소 1개~최대 4개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저녁에 가족과 함께 야식으로 먹을 치킨을 걸고 복불복 게임을 해볼까 하는데요. 미리 계산할 벌칙자를 선택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다 먹고 나서 정하면 뽑힐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빨래나 설거지 할 사람을 정할 때도 재미있게 할 수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