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예정일 계산 하는 방법은

반응형

여성이라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 생리예정일 계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생리예정일을 알아두면 임신하기 쉬운 날을 알 수 있고 여행과 행사 일정을 세우기도 쉬워지는데요. 직접 계산하는 것이 귀찮을 경우 포털사이트의 생리예정일계산 컨텐츠를 활용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월경주기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다음 생리예정일 계산이 어렵지 않은데요. 주기는 보통 28일로 보고 있으며 25~ 38일 등 개인차가 있습니다. 규칙적이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나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짧아지거나 길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지나치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생리예정일 보다 늦을 수 있는데요. 부인과 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생리주기를 잘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예정일 보다 느리다. 양이 평소와 달리 많아졌다. 통증이 심하다면 원인이 될만한 질환은 없는지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생리예정일을 알기 위해서는 월경주기를 알아야 하는데요. 시작된 날이 1일이 되고 다음 생리 시작전 까지의 일 수가 월경주기가 됩니다. 11월 2일에 시작했고 다음 월경은 12월 1일 이었다면 11월 2일 ~ 11월30일까지 28일이 자신의 주기가 됩니다.

 

 

편하게 포털사이트의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최근 생리 시작일과 자신의 월경주기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로 2016.01.02라고 입력하고 월경 주기를 28일이라고 입력 후 계산을 하면 다음 예상 생리일은 1월 30일 이라고 나옵니다.

 

 

주기를 모르는 경우에는 주기모름에 체크를 하신 후 그전 생리 시작일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임의로 2015.12.03이라고 입력을 해서 계산을 해보니 예정일과 함께 월경주기도 표시가 되네요. 월경 주기가 일정하다면 다음 예정일을 좀더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몸이 안 좋을 때는 예정일 보다 늦어질 수 있는데요. 보통 1주일 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생리예정일 계산했던 것보다 빠를 경우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거나, 따뜻한 음료를 섭취하는 등 자신의 몸을 돌보는 생활을 하여 개선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월경은 여성의 건강지표인 만큼 평소 달력이나 다이어리에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