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기간계산기 활용하는 방법은

반응형

추운 겨울이 되면 군대에 보낸 동생, 남자친구가 더욱 그립고 걱정이 되는데요. 전역일은 아직인가.. 군복무기간계산기로 하루에도 몇 번씩 확인을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입대를 앞두고 있거나 군생활을 하고 있다면 전역일이 언제쯤인지 궁금하고 기다려지는데요. 따로 프로그램 없어도 포털사이트의 군복무기간 계산기만 활용하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초록창에 달력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양력 음력 변환은 물론 디데이, 만나이, 전역일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역일 계산을 누르고 입대일자와 군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날짜는 왼쪽에 달력을 누르거나 직접 빈칸에 입력하셔도 됩니다. 만약 2015년 11월 3일이 입대 날짜라면 20151103을 입력하고 육군/의경 또는 해군, 공군, 해병, 사회복무요원 중 선택하여 계산하시면 됩니다. 군별로 복무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고 계산해보세요.

 

 

육군과 의경의 경우 총 복무일이 638일로 1년 9개월이에요. 11월 3일로 입대 날짜를 적었기때문에 현재 11월 29일까지의 복무일은 26일이 되고 남은 복무일은 612일 1년8개월 하고도 4일이 됩니다. 군복무기간계산기를 보시면 그래프로 입대일부터 전역일 까지의 복무율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전역일은 아니므로 참고로 활용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육군은 1년 9개월 이지만 해군은 1년 11개월, 공군과 사회복무요원은 2년으로 군복무일이 더 길어요. 같은 11월 3일이 입대 날짜 라도 육군은 2017년 8월 2일이 전역일이지만 공군은 2017년 11월 2일이 전역일이 됩니다.

 

 

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도 확인해볼까요. 파란 창으로 검색을 하면 전역일과 함께 진급날짜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이병이며 진급날 까지는 93일이 상병까지는 185일이 남았다는 것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전역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군대 보낸 가족이 더욱 생각나고 걱정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군복무기간계산기로 전역일을 확인하면 하루가 1달처럼 길게만 느껴지네요.. 추운 겨울에도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군인들을 위해 따뜻한 핫팩이나 발열 양말, 핸드 크림 등 겨울 필수품과 마음을 담아 작성한 편지를 선물로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