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삼재띠 알아보는 방법은

반응형

잘 되던 일이 안 풀리고 크고 작은 사고가 생기면 삼재때문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삼재三災 ? 처음 듣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절에 다니거나 사주를 본적이 있다면 아실 것 같은데 9년 주기로 찾아온다는 3가지 재난으로 이 기간 중에는 시비나 사고가 일어나기 쉽다고 합니다. 2016년 삼재띠는 호랑이,말, 개띠라던데.. 2016년삼재띠에 해당되는지 알아보는 방법과 三災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실력에 비해 결과가 좋지 못할 때, 하는 일마다 꼬이고 실패할 때 삼재가 들었나 라고 말을 하는데요. 三災는 살면서 겪게 되는 3가지 재해로 종류를 보면 무기나 연장으로 재해를 입는다는 도병재, 전염병에 걸린다는 역려재, 굶주림과 관련있는 기근재가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하네요..

 

 

三災는 기간에 따라 달리 부르는데요. 올해 삼재가 들어왔을 경우 입삼재나 들삼재라고 하며 이때부터 재난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三災가 들면 먼 곳으로 여행을 삼가하라던가 사업을 미루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실제로 안 좋은 일이 생길까 의문이 생기지만.. 주변사람 중 三災기간 동안 사고가 나거나 다툼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해는 눌삼재, 마지막해는 날삼재로 재난의 세기가 약해진다고 하지만 크던 작던 사고나 나쁜일이 발생한다니 방심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속설이라고는 해도 안 좋은 것은 피해가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三災에 들었는지 확인해 봤는데요. 다행히 2016년 삼재띠는 아니었지만 곧 들어올 수 있다니 걱정되네요.

 

 

자신이 三災에 들었는지는 12지로 따져서 계산을 할 수 있으며 간단히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나 가족이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먼저 다음 검색창에 삼재띠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띠정보는 물론 三災에 들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무슨띠인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대부분 알고 계시지만 친척이나 가족이 무슨띠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있으니 출생년도 또는 한국나이로 찾아보세요. 출생년도로 찾고 싶다면 1988이라고 태어난 년도의 숫자만 입력 하시면 됩니다. 한국나이를 입력하여도 무슨띠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올해와 내년, 내후년 三災에 해당하는 띠를 알아보면 되는데요. 올해 을미년 양띠해 2015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띠가 아래에 표시됩니다. 2015년 삼재는 돼지,토끼, 양띠이며 나가는 날三災랍니다. 2016년 삼재띠는 호랑이, 말, 깨띠로 입삼재 입니다. 살면서 누구나 불행을 겪지만 3재가 들면 조심하고 피해야 하는 일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스트레스 받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