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모양검색 하여 올바른 섭취하기

반응형

거실 서랍에 상비약을 준비해 두고 챙기는데 비슷한 모양과 색깔 때문에 증상과 상관없는 약을 먹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약모양검색을 할 수 있는 의약품사전을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확한 이름을 몰라도 약모양검색으로 어디에 효과가 있는제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 알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두통이나 소화불량이 있을 때, 속쓰릴 때, 치통있을 때 등 약통 안에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가 들어 있더라고요. 식구가 많아서 같은 제품을 또 구입하는 경우도 있고 제품 상자 안에 엉뚱한 약이 들어 있기도 하고 관리를 소홀했더니 금방 엉망이 되네요.

 

 

샀을 때 설명서를 잘 읽고 제품 상자 위에 복용량이나 효과 등을 적었어야 하는데.. 나중에 하지 라고 미루거나 보면 알겠지 라는 생각으로 대충 넣어두면 꼭 문제가 생깁니다. 아이가 있는 집의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하니 일단 오래되거나 보관상태가 안 좋은 것은 버리고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헷갈릴 경우에는 모양으로 검색해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모양이나 이름으로 찾고 싶을 때는 초록창에 의약품 검색이라고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름 또는 약 모양으로 찾을 수 있는 컨텐츠가 바로 보입니다. 이름은 모르겠고 모양이나 색으로 찾고 싶다면 약 모양으로 찾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그란 모양, 캡슐 모양, 분할선이 있는 모양 등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씩 확인해 볼까요. 먼저 모양부터 확인해 보세요. 원형, 삼각형, 사각형, 장방형, 팔각형 등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원형이라서 원형을 체크 했어요.

 

 

다음으로 색상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은 하양색이 많은데 분홍이나 주황빛을 도는 것들도 있더라고요. 다음으로 제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분말을 압축해서 복용하게 쉽게 만든게 정제형이고 안에 분말이 들어 있는건 경질캡슐, 내용물이 액상 형태로 들어 있는 연질캡슐이랍니다. 약통을 보니 대부분 정제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분할선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없는 것 같았는데 뒷면에 분할선이 있더라고요. 한 줄이 있어서 선택한 후 검색을 했습니다. 2000건이 나오네요.. 알고 보니 약모양검색을 할 때 앞면이나 뒷면의 문자도 입력해야 좀더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식별문자를 쓸때는 알파벳만 쓰는 것이 아니라 aa 분할선 a 이렇게 분할선까지 써야 검색이 됩니다. 조건에 맞는 의약품을 찾았다면 클릭하여 성분이나 저장방법, 효능 효과 등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