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제거방법 옷에 머리에 묻은 날에는

반응형

머리나 옷에 묻은 껌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뭐가 있을까요. 어떤 껌제거방법은 오히려 얼룩을 남기기도 한다는데... 잘못된 방법으로 시도하다 아끼는 옷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올바른 옷에 묻은 껌 제거방법과 신발, 자동차 시트, 바닥 등에 묻었을 때 도움되는 방법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장난을 치다가 또는 공원 벤치에 앉았다가 옷에 껌이 묻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껌이 붙으면 무작정 손으로 떼어내려고 하는데 이는 잘못된 껌제거방법이랍니다. 의류 깊이 스민 경우 긁어낸다고 해서 완벽하게 사라지지 않기때문이에요.

 

 

좋아하는 옷인데.. 너무 속상해 하지 마시고 일단 가볍게 붙어 있는 껌이라면 냉각을 시켜보세요. 옷을 냉동실에 넣어 1시간 정도 얼리면 딱딱하게 굳고 접착력이 떨어져서 손톱으로 긁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비닐 봉지에 얼음을 넣어서 껌 위에 10분 정도 올려 두었다가 떼는 방법도 있습니다. 약간 남은 얼룩은 세탁을 하거나 그 부분만 세제로 씻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요.

 

 

의류 깊이 스민 경우 얼음이 아닌 기름을 활용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는데요. 기름에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식용유나 버터, 초콜릿 등을 묻히면 의외로 쉽게 지울 수 있어요. 칫솔에 식용유를 묻혀서 살살 문지르고 녹인 후에는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점은 민감한 의류의 경우 얼룩이 남을 수 있어요. 얼음과 기름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껌제거방법이라면 밖에서는 콜드 스프레이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타박상이나 근육통에 사용하는 콜드스프레이는 얼음보다 단시간에 냉각시켜서 주는 장점이 있고 밖에서 묻은 껌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냄새가 신경이 쓰이고 깊숙하게 스민 껌을 제거하는데는 효과를 보기 어려워요.

 

 

아끼는 신발에 껌 묻었을때는 속상하고 화도 나는데요. 신발바닥에 껌이 묻으면 돌이나 각종 쓰레기 등도 따라 붙고 좀처럼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이때는 기름에 녹는 성질을 이용해서 껌을 제거하면 되는데요. 식용유, 마요네즈 등을 칫솔에 묻혀서 문지르면 쉽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장난치다 바닥에 묻었을때는 얼음으로 굳혀서 긁어내면 되는데요. 이때 바닥이 긁히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바닥에 상처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기름을 사용한 후 중성세제 등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기름을 사용할 때는 아로마 오일 같은 향기가 좋은 오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반려견의 털이나 머리카락에 묻었을 때는 억지로 빗어서 떼지 마시고 식용유와 마요네즈를 묻혀 녹여주세요. 아까운 머리카락을 자를 필요 없이 기름으로 녹인 후 샴푸를 하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붙었을 때는 얼음을 이용하는 것보다 기름으로 녹이는 방법이 효과적이랍니다.

 

 

자동차 시트에 붇었을 때는 칫솔에 식용유를 묻혀서 문지른 후 걸레로 깨끗하게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머리에 껌제거방법부터 신발바닥, 옷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가볍에 붙어 있는 정도라면 얼음과 콜드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기름으로 녹이고 중성세제로 한번 더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