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진 칫솔 재활용 가능해요

반응형

칫솔의 수명은 약 3개월 정도지만 이를 강하게 닦거나 보관을 잘 못할 경우 더 짧아지게 됩니다. 대부분 2~3개 월이면 바꾸는데 가족 수가 많을 경우 버려지는 칫솔의 양도 많아지더라고요.. 벌어지고 망가진 칫솔 재활용할 수는 없을까요?

 

청소부터 구두닦이까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고 싶어지는 오래된 칫솔 활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칫솔을 새로 교체할 때 바로 버리지 말고 생활에 필요한 도구로 만들어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벌어진 칫솔은 청소도구로 활용하는데요. 세면대의 물때, 주방 배수구 사이의 미세한 홈에 낀 때, 목욕 탕 물 때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도꼭지 부분의 경우 보이지 않는 작은 물때가 끼어 있는데 칫솔을 이용하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칫솔을 청소도구로 이용할 때는 조금만 변화주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브러쉬부분을 비스듬하게 자르면 세세한 곳까지 닦을 수 있고 바닥 틈새를 청소할 때는 손잡이 부분을 가볍게 구부려주는 것만으로도 편리하게 먼지를 닦을 수 있습니다.

 

칫솔이 여러개가 나왔을 경우에는 테이프나 고무줄로 한번에 묶어서 배수구를 청소하면 더러움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벌어진 칫솔은 부엌, 욕실, 화장실, 세탁기 등 어디든 청소할 수 있는데요. 이물질이 세세하게 껴 있을 경우 미세한 칫솔모가 도움이 되며 주방의 가스렌지 주변은 칫솔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 문지르면 기름때를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커튼 레일이나 베란다 문 틈도 칫솔로 쉽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좀더 편하게 하려면 칫솔을 약간 개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모가 바닥에 닿을 수있게 구부려주는 것으로 칫솔의 플라스틱 머리부분을 구부릴 때는 호일과 촛불, 라이터, 다리미 등이 필요합니다.

 

 

칫롤모 아래 목부분을 호일로 감싸주세요. 다음 촛불이나 라이터를 이용해 열을 가하면 플라스틱이 적당히 녹아 칫솔을 뒤쪽으로 구부릴 수 있게 됩니다. 뒤로 구부리면 각도가 생기기 때문에 틈사이를 청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구두를 닦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신발 앞부분은 먼지가 들어가기 쉽고 일반 브러시로는 잘 떨어지지 않는데 칫솔을 사용하면 따로 전용 브러시가 필요 없습니다. 운동화를 세척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 칫솔모가 작기 때문에 고무 밑창이나 신발 안에 발가락이 닫는 부분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발톱과 손톱에 때가 많이 끼었을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칫솔 재활용 방법 중에서도 창틀이나 문틀 사이를 닦을 때 편리했는데요. 환기를 많이 시키는 날이면 하루만 지나면 먼지와 때가 뽀얗게 쌓이는데 칫솔을 사용하면 좀더 꼼꼼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팁! 사용하기 전에는 헷갈리지 않게 테이프를 붙여서 표시를 해두는 것 잊지마세요.

반응형

'생활 정보 > 살림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와인활용 제대로 하기  (0) 2015.06.16
가습기 대용 만들기  (0) 2015.06.15
알뜰한 치약 활용법  (0) 2015.06.14
탄산음료 보관법 알아보아요  (0) 2015.06.14
헌 스타킹 재활용 방법  (0) 2015.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