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TO SPEECH 사이트 활용하기

반응형

문장은 눈으로 보는 것보다 귀로 듣는 것이 이해하기가 쉬워서 TEXT TO SPEECH사이트를 활용하여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엔 무료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이 늘고 있어서 text to speech라고 검색하여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구글 이용해서 TEXT TO SPEECH 사이트를 찾는 편인데요. 그대로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많이 이용하는 텍스트 음성변환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각각 장점이 있고 음성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씩 확인해보고 귀에 쏙쏙 잘 들어오는 곳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텍스트를 입력한 후 언어나 효과 등을 선택하여 듣는 방법으로 oddcast의 텍스트 음성 변환의 경우 사진 또는 그림으로 말을 하는 모습이 나와서 좀 더 색다르고 재미 있더라고요. 마우스를 이미지 위에 놓고 이동시키면 시선이 따라 움직이는게 신기합니다. 영어공부가 지루하게 느껴질 때 활용해 보세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입력한 텍스트를 볼 수 없다는 게 아쉽네요.

 

 

텍스트를 보면서 읽어주는 사이트도 있는데요. Smart Link사의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로 속도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입력한 텍스트를 읽었을 경우 색상이 변해서 어느 문장을 읽고 있는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노래방 자막을 읽는 것처럼 색상이 바뀌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다른 사이트로  Acapela Box 가 있는데요.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여러나라 언어를 들을 수 있으며 남성, 여성, 읽기 속도 변경도 가능합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이 예쁜데다 mp3 및 WAV 음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잘 외워지지 않는 문장은 다운받가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가 아닌 국내 번역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네이버의 번역기를 이용할 경우 단어의 정확한 뜻이나 발음표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음표기 그대로 읽을 경우 콩글리쉬가 되니 발음 듣기를 먼저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뉴스를 영어로 들을 수 있는 네이버 영문 오디오 뉴스도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하루에 1개의 뉴스를 보고 듣는다는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공부하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공부할 때 도움되는 TEXT TO SPEECH 사이트 알아두셨다가 꼭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