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글자수세기도 함께

반응형

자소서를 쓸 때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에 자신있는 분들도 종종 실수를 하기 때문에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신경써서 잘 작성했는데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엉망이면 안돼죠~ 한번 더 꼼꼼하게 확인해서 제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인에서는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찾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학점변환이나 어학 점수변환부터 이력서에 넣을 사진 크기도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로 글자수세기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취준생들에게 도움되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셨다가 맞춤법검사기같은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내가 작성한 자소서의 글자수가 맞는지 맞춤법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을 위해 홈 메인에 있는 글자수세기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야 하는건가...사람인 검사기 서비스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맞춤법을 검사해주는 곳은 많지만 사람인에선 띄어쓰기, 글자수세기까지 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작성한 글을 복사하여 입력칸에 붙이면 공백 포함 글자 수와 공백을 제외한 글자수가 나오게 되는데요. 지원할 곳의 모집요강에 글자수 공백포함 100자 이상 500자 이내라고 나와 있다면 공백포함 글자수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글자수에 맞게 편집을 하시면 됩니다.

 

 

글자수를 확인했다면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왼쪽으로 맞춤법, 띄어쓰기, 외래어 변환기가 보이실거에요. 각각 눌러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작성한 글을 검사해보니 교정할 내용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교정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왜 잘못되었는지 오른쪽에 도움말로 설명해주어서 공부도 되네요.

 

 

맞춤법을 검사 아래로는 띄어쓰기가 있는데 네이버의 맞춤법을 검사하는 창이 뜰거에요. 내가 작성한 글의 띄어쓰기가 맞는지 글을 입력하고 검사를 누르면 틀린 띄어쓰기가 교정되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틀린 부분을 바로 교정하여 다른 색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한 눈에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불가피하게 외래어를 사용해야 할 때도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아래의 외래어 변환기를 눌러 정확한 표기 방법을 확인하고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말 맞춤법이 헷갈리기 쉬워서 평소 자주 틀리는 표현은 따로 메모해 두는 것이 좋고 검사기에서도 제대로 짚어내지 못하는 틀리다와 다르다 표현에 신경써주세요. 자소서를 제대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맞춤법이나 글자수가 중요하기 때문에 검사해주는 사이트를 알아 두고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