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유 먹는 방법 모음

반응형

아마씨유 먹는 방법이 잘못되면 효과를 제대로 챙길 수 없고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아마씨유 먹는 방법은 없는지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아마씨유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디에 좋은지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분들도 계신데요. 아마씨에는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 중에는 아마씨유 먹는 방법으로 하루에 1큰술을 그냥 먹기도 합니다.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 심장병 발생률을 낮춰주고, 달레르기, 우울증, 아토피, 안티에이징, 다이어트 등 아마씨유 효능이 다양한데요.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고 몸에 좋다고 해도 기름이기 때문에 과잉섭취로 인해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섭취하는 것보다 제대로된 아마씨유 먹는 방법을 알고 섭취해야 하는데요. 우선 주의사항부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기름을 사용해서 요리할 때 주로 튀기거나 볶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마씨유는 튀킴이나 볶음요리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가열을 할 경우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파괴되어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이에요.

 

 

아마씨기름은 산화하기 쉬워서 보관을 할 때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뚜껑을 열어 놓고 보관하면 산화가 되어 몸에 나쁜 기름으로 바뀌게 됩니다. 산소와 닿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량으로 구입하기 보다 먹을양 만큼만 사야 해요.

 

 

열과 산소에도 약하지만 빛에도 약한 특징이 있어서 빛이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소, 빛,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하고 3주 이내에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일반적인 아마씨유를 먹는 방법으로 숟가락으로 2큰 술이 적당한데요. 몸에 좋다고 하니까 많이 먹어야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1큰술에 110칼로리(12g)나 되기 때문에 과다섭취는 주의해주세요. 가장 좋은 먹는법은 그대로 1~2큰술이지만 맛이 부담된다면 다양하게 활용하여 드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챙겨드실 분들은 신선한 채소 또는 과일주스에 섞어 마시는 방법도 좋앙요. 믹서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컵에 담고 그 위에 아마씨유를 1숟가락 올려서 먹는 방법인데요. 맛의 부담도 없고 식이섬유, 비타민까지 챙길 수 있어서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먹기 좋게 썬 양상추, 토마토, 오이 위에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시판 드레싱을 함께 곁들이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국에 넣거나 낫토 등에 섞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름을 먹는다고 하면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평소 좋아하는 간식이나 디저트에 섞으면 즐겁게 챙겨 먹을 수 있어요. 파스타, 두부, 빵 등에 곁들여서 부담없이 챙겨 보세요.

 

 

과일이나 야채 스무디 위에 곁들이는 아마씨유 먹는 방법은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아마씨유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매일 식사때 적정량을 챙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