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먹는방법 보관법은

반응형

아마씨 먹는방법에 따라 효능이 줄어들 수 있으며 산화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아마씨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마씨가 혈액순환 촉진이나 신진대사 향상, 붓기 해소,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섭취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산화가 빠르고 칼로리도 있어서 아마씨 먹는방법을 제대로 지켜야 부작용 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주목을 받고 있는 걸까요. 아마씨 먹는방법이 주목을 받는 것은 아마씨에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필수지방산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필수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심장병, 뇌혈관질환의 발생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먹는방법은 그대로 볶아서 먹거나, 볶은 아마씨를 갈아먹거나 기름으로 먹는 등 다양한데요. 씨앗 그대로 먹으면 씹는 식감이 재미있고 구강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갈아서 먹거나 기름으로 먹는 분들이 많아요.

 

 

생 아마씨에는 독성물질이 있어서 꼭 볶아서 먹어야 하며 공기 중에서 쉽게 변질되어(산화) 아마씨 보관법에 신경을 쓰고 빨리 먹는 것이 좋아요. 아마씨 먹는방법으로 볶아서 믹서로 분쇄해 통해 담아 보관할 경우에는 냉장보관하여 6개월 안으로 먹어야 합니다.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아요.

 

 

볶은 아마씨 먹는법은 간단한데요. 하루 섭취량은 10~25g이 적당하며 그대로 씹어 먹을 수 있어요. 볶아서 고소한 참깨 같은 맛이랍니다. 편하게 먹기 위해서는 믹서로 갈아 놓으면 좋은데요.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찌개나 라면 등에 넣어 먹거나 우유나 요구르트에 간편하게 타먹을 수 있어요.

 

 

요구르트와 우유에 타서 먹거나 여기에 꿀이나 과일이나 씨리얼을 섞어 먹으면 맛도 좋고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아요 평소 좋아하는 음식에 넣어서 다양하게 섭취해보세요. 아침에 요구르트에 과일, 시리얼, 아마씨가루를 타서 먹으면 든든하고 맛있더라고요.

 

 

아마씨 가루로 먹는방법도 편하지만 기름으로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좀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마씨 기름 먹는 타이밍은 식사 중에 먹는 것이 부담이 적고 하루에 1큰 술이면 적당합니다. 몸에 좋은 기름이지만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과잉섭취는 피해야 돼요.

 

 

그대로 먹기 힘들 경우에는 야채 샐러드에 곁들여 드시면 좋은데요. 가장 편하고 아마씨의 영양을 파괴하지 않는 방법이랍니다. 양상추, 오이, 토마토 등 좋아하는 채소를 접시에 담고 식초, 소금, 간장, 통깨, 아마씨기름을 섞어 드레싱으로 만들어 뿌려드시면 됩니다.

 

 

요구르트에 건과일, 그래놀라, 메이플 시럽 등을 함께 섞으면 기름 특유의 맛을 억제할 수 있어서 누구나 먹기 편해요. 기름은 피자와 파스타에 뿌리거나, 덮밥, 두부, 낫토, 채소 주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꾸준히 챙길 수 있습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가열 요리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해요. 아마씨 기름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영양분이 손상될 수 있어서 식용유처럼 튀김, 볶음 요리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 기름이 산화가 된다는 것은 해로운 기름으로 바뀌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산소에 닿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영양이 저하되니 다른재료와 섞어 드레싱으로 만들 경우 한 번에 대량으로 만들어서 보관하기 보다 먹을양 만큼 만들어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음식인 아마씨 먹는방법은 간단하지만 아마씨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기름의 경우 열, 산소는 물론 빛에도 약해서 빛이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을 해주셔야 해요. 빛을 차단하기 위해 갈색병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고 개봉을 하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3주 안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을 양만큼 사서 효능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화차 효능 부작용은  (0) 2016.06.12
저혈압에 좋은 음식 식습관은  (0) 2016.06.11
자궁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16.06.07
마의 효능 먹는방법  (0) 2016.06.05
부종에 좋은 음식 모음  (0) 2016.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