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보관법 냉동

반응형

바나나 보관법으로 알려진 바나나 냉동보관법과 냉장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달고 맛있는 바나나는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 과일인데요. 다만 오래 두고 먹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보관법이 잘못되면 금방 검어지고 식감도 나빠지기 때문에 바나나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오래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그 상태로 보관할 경우 보존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여름의 경우 2~3일, 겨울에는 일주일 정도 두고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바나나 보관법을 조금만 신경쓰면 기간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올바른 보관방법 1개씩 랩 또는 비닐 봉지에 싸서 보관한다. 1개 씩 소포장 할 경우 에틸렌 가스의 영향을 덜 받아서 좀더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두면 에틸렌 가스 때문에 숙성이 더 빨라져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바나나는 열대 과일이라서 15 ℃ 전후의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이보다 온도가 높으면 빨리 익고 검은 반점이 생겨요. 25℃ 가 넘는 여름에는 냉장보관하는 것이 오래갑니다 (약 10일) 여름철 바나나 보관법으로 냉장고가 알맞지만 숙성이 멈춰버리기 때문에 익은 후 보관해야 합니다.

 

 

상온에 그대로 보관할 경우 바닥에 그대로 두면 아랫부분이 물러지기 쉬워요. 때문에 바나나 걸이 또는 옷걸이를 활용해 매달아 마찰면을 줄이는 것이 오래 두고 먹는 방법입니다.

 

 

냉장고에 넣어 두어도 갈색으로 변해버리는 바나나.. 조금더 늦 출 수 없을까요. 50도세척법을 활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냉장 보관하기 전에 50℃의 물에 5분 담가둡니다. 다음으로 1시간 정도 상온에 둔 후 랩이나 비닐 봉투에 싸서 야채실에 저장을 합니다.

 

 

바나나 냉동보관법이라면 좀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먹을 만큼 장만해서 바로 먹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이 구입해 남았을 경우에는 냉동고에 넣어두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오래 두고 먹는 바나나 냉동보관법 간단합니다
1. 잘 익은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주세요
2. 1개씩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넣습니다
(1cm의 두께로 잘라서 보관하셔도 돼요)
3. 약 1개월 정도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얼린 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바나나 셔벗 또는 주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색이 변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냉동하기 전에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색이 변하지 않아서 셔벗이나 주스 만들었을 때 더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얼린 바나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요
얼린 것 1개와 우유100ml, 아이스크림 등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얼린 상태라서 시원하고 맛이좋습니다. 우유 대신 요구르트를 넣어도 좋고 견과류를 곁들이면 건강에도 좋아요.

 

 

냉동을 하지 않고 오래 먹는 방법으로는 바나나식초 만들기가 있는데요. 다이어트는 물론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서 여름이면 인기있는 음료랍니다. 바나나, 흑설탕, 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 2주 숙성하면 완성입니다.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바나나 보관법으로 잼 만들기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으깬 바나나, 레몬즙 설탕을 고루 섞은 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30초 돌리고 상태를 확인, 부족할 경우 다시 30초 돌리면 완성이에요. 빵에 발라서 먹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