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 많아지는법 실천해보아요

반응형

예전보다 정수리 부분이 많이 허전해졌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정말 속상한데요. 아직 젊은데 머리숱이 벌써부터 줄고 있다니 걱정되는 마음에 머리숱 많아지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머리카락은 남녀 누구에게나 소중하지만 젊은 여성의 경우 머리숱이 적으면 나이들어 보이고 원하는 스타일링을 하기 어려운 만큼 머리숱많아지는법으로 더이상 숱이 줄어들지 않게 예방해주세요.

 

 

머리숱을 많게 하는 방법을 알기 전 일단 숱이 줄어드는 원인을 알고 해결해야 하는데요. 보통 30대부터 가늘어지고 빠지게 되는데 다음 원인들이 좀더 가속화 시킨다고 합니다.

 

 

직장, 육아 등 정신적 스트레스는 정상적인 헤어 사이클 유지를 방해하여 머리숱이 적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머리카락은 성장기(4~6년), 퇴행기(2~3주), 휴지기(3개월)가 있으며 같은 장소에 다시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이것을 헤어 사이클이라고 해요. 헤어 사이클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면 항상 일정한 숱이 유지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중 탈모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휴지기가 늘어나서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잘못된 모발 관리 또한 머리숱을 줄어들게 하는데요. 지나치게 자주 샴푸를 하면 두피와 모발에 상처를 주고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파마, 염색, 잦은 헤어드라이기 사용도 주의해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도 숱이 적어지는데요. 갑상선 호르몬이 모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호르몬이 감소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이 원활해지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이 하는 실수 중에 머리카락을 꽉 묶는 습관이 있는데 견인성 탈모라고 해서 당겨지는 부분의 숱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은 일단 생활속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이 우선입니다.

 

 

두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식생활을 개선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삼가하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녹황색 채소를 식사시에 챙겨드세요. 음식으로는 특히 단백질의 섭취가 중요하며 콩, 현미, 감자같은 식물성은 물론 생선, 계란 등의 동물성 단백질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 칼슘 등의 미네랄을 챙기기 위해서는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가 도움이 됩니다.

 

 

샴푸를 할 때는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를 깨끗하게 씻는다는 느낌으로 손가락으로 마사지 하듯 씻어주세요. 헤어라인, 정수리, 관자놀이, 귀 뒤나 목덜미 등도 마사지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땀은 세균 번식의 원흉으로 모자를 장시간 착용하면 땀이 많이나 두피에 잡균이 번식하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또한 심신에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쌓일 경우 충분한 수면으로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은 평소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만큼 더 늦기 전에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