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려서 한자찾기 두가지 방법은

반응형

무슨 한자인지 알쏭달쏭 하거나 정확한 뜻을 알고 싶을 때 그려서 한자찾기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예전에는 옥편이라는 사전을 이용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그려서한자찾기로 찾아 볼 수 있어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그려서 찾을 때는 포털 사이트의 사전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윈도우 확장입력기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먼저 윈도우 확장입력기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작업표시줄의 입력도구모음 안에 확장입력기가 보이시나요. 확장입력기가 있다는 걸 아는 사람도 있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은데요. 필기 인식이 되는 편리한 기능이 있어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확장입력기를 클릭하면 한국어 필기인식, 획수로 입력, 부수로 입력이 보이는데요. 필기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보드가 고장났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마우스로 한글자씩 쓰면 오른쪽에 인식된 글자가 표시되며 원하는 글자를 누르면 됩니다. 직접 가를 그려서 검색해 봤는데 잘 되네요.

 

 

다시 지우기를 눌러서 그려서 한자찾기를 해볼게요. 마우스로 글씨를 쓰는 것이 익숙하지는 않지만 한 획씩 천천히 쓰다보면 오른쪽에 찾는 한자가 나올거에요. 전부다 쓰기전에 비슷한 글자가 보이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틀릴 경우 되돌리기로 전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니 부담없이 한자를 그려서 찾아보세요.

 

 

美를 찾기 위해 입력창에 한 획씩 입력하는데 3획 만에 찾고 있는 한자가 나오더라고요. 오른쪽에서 비슷한 모양의 한자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아름다울 미 라고 음과 뜻을 확인할 수 있어요.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 뭔가 아쉬움이 있는데요.

 

 

정확한 획순이나 관련 단어들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의 한자 사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한데요. 필기인식창에 마우스로 한 획씩 정성스럽게 작성하면 오른쪽에 비슷한 또는 찾는 한자가 나옵니다. 원하는 한자를 찾았다면 클릭하여 음과 뜻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한자사전을 이용하면 획순을 제대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쓰기는 하는데 이상한 순서로 쓴다고 지적을 받았던 적이 있어서 획순도 확인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어 아름다울 미의 경우 양 자 밑에 큰 대자를 써야하는데 편하게 세로획부터 긋게 되더라고요.  네이버에서는 획순보기가 있어서 한자 쓰는법을 제대로 익힐 수 있습니다. 편하게 그려서 한자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니 궁금한 한자가 있을 때 바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