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발음 사이트 활용하는 방법은

반응형

영어 공부를 할 때 단어의 발음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영어 발음 사이트들이 많은데요. 무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많이 알려진 영어발음사이트도 있고 포털사이트의 사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자신이 편한 곳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영어 발음 사이트로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다. 한국어를 영어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해 줄뿐만 아니라 입력한 텍스트와 번역된 텍스트를 음성 지원해주고 있으며 이용을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번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100% 완벽한 번역은 아니지만 일본어와 영어 문장을 해석할 때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임의로 문장을 입력한 후에 번역을 하거나 영어 문장을 입력하여 듣기 버튼을 누르면 영어 발음을 들으실 수 있는데요. 처음 클릭하면 보통의 속도로 들을 수 있으며 한번 더 누르면 천천히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듣다보면 귀에 익숙해지고 자연스럽게 따라 말할 수 있을 거에요.

 

 

구글에서 English Text To Speech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인데요. Smart Link사의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로 발음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문장을 입력하고 Say It 버튼을 누르면 읽어주는 거에요.

 

 

이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하면 노래방 가사처럼 문장의 색상이 변한다는 것인데요. 문장이 길면 어디를 읽고 있는지 따라가기 힘든데 발음에 따라 문자 색상이 변하기 때문에 지금 어디를 발음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남성은 물론 여성의 목소리로 전환할 수 있고 속도도 자신에게 맞출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전을 이용해서 영어 발음을 확인해 보세요. 사전을 이용할 경우 단어의 정확한 뜻을 확인할 수 있고 한국어 발음 표기를 통해 영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말할 수 있어요. 어떤 문장은 아무리 들어도 발음하기 어려운데 한국말 발음 표기를 확인하면 좀더 쉽게 따라 말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영어 발음을 듣고 공부하고 싶다면 Storyline Online이 좋을 것 같아요. 할리우드 스타가 어린이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이트라서 지루하지 않게 배울 수 있습니다.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하고 싶지만 이상하게 들리지 않을까 제대로 전해지고 있는 걸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어 발음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하다보면 회화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