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모자이크 하는법 그림판으로

반응형

사진에서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이미지 모자이크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기 번거롭다면 그림판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그림판은 윈도우에 있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낙서하고 싶을 때나 사진 편집할 때 유용해요. 누구나 쉽게 이미지 모자이크할 수 있고 시간도 얼마 안 걸리니 알아두었다가 활용해 보세요.

 

 

그림판이 어디에 있지.. 시작버튼 누르고 입력창에 그림판을 검색하거나 모자이크 하고 싶은 이미지를 우클릭하여 연결프로그램> 그림판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시작메뉴에 추가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판 프로그램을 열고 바탕화면에 있는 이미지를 드래그 하거나 열기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띄워줍니다. 열기 단축키가 Ctrl + o 이니 단축키를 이용해서 편하게 파일을 열어보세요. 귀여운 눈사람 이미지를 모자이크 해보려고 하는데요.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요.

 

 

그림판 메뉴바에 선택을 클릭하고 가리고 싶은 얼굴 부분만큼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대각선 위방향으로 이동하여 이미지를 줄여줍니다. 다시 이미지를 처음 크기에 맞춰 드래그해주면 자연스럽게 모자이크한 것 처럼 보입니다.

 

 

1번 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기때문에 여러번 반복하시거나 직접 크기를 설정해서 모자이크를 하셔도 됩니다. 흐릿하게 보이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한 다음에 우클릭을 하면 자르기, 복사, 삭제, 크기조정이 보이는데 크기조정을 누르면 선택한 부분의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가로 세로 비율을 낮추어서 이미지를 줄이고 다시 우클릭해서 크기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번호판이나 전화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그림판을 이용해서 모자이크해봤는데요. 단 몇 초만에 완벽하게 가려졌어요.

 

 

그림판으로 이미지 모자이크 하는 것은 해상도를 내렸다가 늘리는 단순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좋은 것 같아요. 사진에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개인정보가 찍혔을 때 따로 프로그램을 받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으니 급하게 모자이크 해야 할 때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