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타자연습 틈틈이 해보아요

반응형

한글타자는 속도나 정확도가 보통은 되지만 영타가 너무 느려서 영어타자연습을 올해 목표로 세웠는데요. 가끔 연습을 하긴 했는데 중간에 그만두니 다시 느려지더라고요. 영어 타자 연습을 꾸준히 해야 실력이 향상되기때문에 시간이 있을 때마다 연습을 해봐야 겠습니다.

 

 

영타를 굳이 연습해야 할까.. 라고 생각한 적도 있는데 생각보다 영타가 자주 사용되더라고요. 학생들의 경우 학교나 학원에서 필요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도 있고 좋아하는 팝송이나 배우의 이름을 검색할 때도 필요합니다. 게임상에서 외국인 친구와 대화할 때도 필요하더라고요.

 

 

알파벳 위치조차 외우지 못해서 키보드를 뚫어져라 보면서 독수리 타자로 쳤던 적도 있는데요... 스스로도 답답하고 단어 몇 개 쓰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낭비하게 되더라고요. 조금만 연습하면 정확도는 물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텐데.. 올해는 영어타자연습을 꾸준히해서 속도를 높여봐야 겠어요.

 

 

생각날 때마다 편하게 연습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보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타닥타닥 타자연습이라고 한글과 영어 타자를 연습해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keyboarding games이나 Free Typing Games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의 타자 연습 게임을 찾고 이용할 수 있어요.

 

 

꾸준히 해야 실력이 늘기 때문에 이용하는 컴퓨터에 즐겨찾기 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연습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거나 그냥 이용을 할 수도 있는데요.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서 연습하는 즐거움과 목표가 생깁니다. 

 

 

타자연습할 때 가장 중요한건 자리 외우기 겠죠. 기본 자리부터 왼손 오른손 윗글쇠와 밑글쇠 등 자판연습을 해보세요. 처음에는 자꾸 키보드로 눈이 가는데 계속해서 연습을 하면 외울 수 있습니다. 어느 손가락으로 타이핑해야 하는지도 표시되니 차분하게 기본자리부터 연습해보세요.

 

 

알파벳 위치를 모두 외웠다면 영어 낱말을 연습해보면 되는데요. 단어의 뜻을 모르겠을 땐 아래 오른쪽에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단어를 입력하면 타자속도와 정확도가 표시되어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파악할 수 있어요. 

 

 

열심히 영어타자연습을 해서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면 문장 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타자 치는 연습하다가 영어까지 함께 배울 수 있게 되더라고요. 외국어 공부는 듣고, 말하고 , 쓰는 것이 효과적인데 듣고 타자 치고, 입으로 말하기 까지 되네요. 특별한 올해 목표가 없다면 영어 타자 속도 높이기는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