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문안 인사말 문구정리

반응형

병문안을 갈 수 없을 때 병문안 인사말로 대신할 수 있는데요. 장문이 아니더라도 짧은 위로의 한마디가 생각보다 큰 힘이 되더라고요. 상사가 입원했을 때는 병문안 인사말로 뭐가 좋을까.. 간단하지만 받았을 때 기분 좋아지고 인상에 남을 만한 병문안 문구는 없을까요.

 

 

소중한 사람이나 지인이 사고나 병으로 입원을 했을 때 직접 찾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문자로 병문안 인사말을 보내면 좋은데요. 다만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표현이나 너무 장난스런 문구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흔히 사용하는 인사말로는 몸조리 잘하세요가 있어요. 무리하지 마시고 몸조리 잘하세요. 또는 아직 날씨가 춥네요(덥네요) 부디 몸조심하세요 라고 작성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일본인 친구에게 보낼 메세지라면 ご無理なさらず、お大事にどうぞ。영어로는 I sincerely hope that you will soon recover 라고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인과 상사 병문안 인사말로 적당한 문구를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셔서 작성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편찮으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루 빨리 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루빨리 완쾌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입원 소식을 듣고도 찾아가보지 못해 죄송해요.몸조리 잘 하시고 빠른 쾌유를 빕니다.

 

 

많이 편찮으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친 곳은 괜찮으신지요. 빨리 건강을 되찾아 예전의 활기찬 모습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직접 찾아가지 못해서 마음이 아프네요.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병환중이라는 소식을 듣고도 가보지 못해 죄송합니다. 조속한 쾌유를 바랍니다.

 

 

바로 병문안을 가려고 했지만 오히려 불편을 끼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문자로 대신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완쾌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하루 빨리 회복 될 수 있도록 일은 잊고 충분히 휴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없으니까 사무실이 텅 빈 것같아요. 입원기간동안 몸조리 잘하시고 퇴원 축하 파티 기대해주세요.
건강한 00님의 웃음 소리가 그리워지네요. 보고 싶어요~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당분간은 치료에만 전념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00님의 완쾌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얼마 전 수술 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당분간은 치료에 전념하여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친구에게 보낼만한 병문안 문구로는 내가 아프다니 내 맘이 더 아프다 빨리 나아~ 너의 건강은 우리 모두의 행복!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 바빠서 가보지도 못하고.. 정말 미안하다 빨리 건강해져서 한 잔하자. 모처럼의 기회이니 마음껏 쉬고 재충전해서 더 좋은 모습 보여주길 바래. 치료 잘 받고 완쾌되면 맛있는거 많이 사줄게~ (멋진 풍경사진을 찍고) 퇴원하면 같이 놀러가자!

 

 

적당한 병문안 인사말을 선택하여 보내는 것도 좋지만 중요한 사람인 경우에는 방문하여 안부를 묻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병문안을 가도 되는지 확인을 하고 병문안 선물을 제대로 선택해야 합니다.식사제한이나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어서 음식 보다는 만화책이나 소설책이 좋을 것 같은데요. 입원을 하면 지루하고 우울해질 수 있는데 책만큼 시간을 빨리 보내는 방법도 없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