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차 물

반응형

통풍에 좋은 차 즉 요산수치를 낮추는 음료를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통풍환자가 증가하고 있고 발생하는 나이도 어려졌다고 하는데요. 이는 서구화된 식생활이 원인으로 누구도 안심 할수 없을 것 같습니다. 통풍을 예방하고 개선하려면 어떤 음료를 삼가하고 어떤 차를 챙겨야 하는지 미리 통풍에 좋은 차와 음식 등을 알아두세요.

 

 

챙기면 좋은 통풍에 좋은 차를 알아보기 전에 삼가해야 하는 음료부터 확인해볼까요. 첫 번째로 알코올을 삼가해야 합니다. 알코올은 요산의 배출을 막아 증상을 악화시키며 특히 맥주에 요산을 높이는 성분(퓨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맥주를 마시면 기름지고 짠 안주를 먹게 되기 때문에 통풍과는 상극이랍니다.

 

 

과일 주스에 들어있는 과당 또한 요산수치를 높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산 수치가 높아지는 것은 통풍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통풍환자와 요산수치가 높은 분들은 과일 주스를 삼가해야 합니다. 스포츠 음료, 야채 주스에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가급적 삼가해주세요.

 

 

어떤 차가 통풍에 좋은 차일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흔히 먹는 보리차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뇨효과가 있어서 요산 배출을 도와줍니다. 게다가 요산의 약산성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체내 쌓인 유해물질을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에 좋은 차로는 녹차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 덕분입니다. 카테킨이 혈압과 콜레스테롤, 혈당을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라는 이뇨작용이 있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요산 배출에 도움이 되지만 아쉬운 점은 신체의 수분까지 배출이 될 수 있어요. 때문에 지나치게 마시면 수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녹차에 든 카테킨이라는 좋은 성분을 챙기고 싶을 경우에는 적당량을 드시고 수분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아요.

 

 

커피 또한 통풍에 도움이 되는 차이면서 주의해야 하는 음료에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요산을 많이 배출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몸 속 수분도 배출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신 후에는 물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백초는 혈관을 확장시켜 내장의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신장의 여과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해요.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개선해 쌓인 요산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예방과 냉증, 피부 염 등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몇 가지 통풍에 도움 되는 차가 있지만 가장 좋은 음료는 물이에요. 원인이 되는 요산을 소변을 통해 배출하고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에 2리터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수치가 올라서 오히려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수분보충을 잊지마세요.

 

 

물은 그냥 물 보다는 알칼리이온수가 도움이 되는데요. 보통 물보다 요산을 잘 녹이며 이뇨작용도 있습니다. 통풍뿐만 아니라 위장 질환이나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통풍에는 알칼리성 식품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서구화된 식생활을 하면 우리몸은 산성이 되고 소변도 산성이 되는데 소변이 산성이 되면 요산이 녹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음식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음식으로는 미역, 톳, 다시마, 우엉, 양배추, 감자류, 고구마, 바나나, 말린 표고버섯, 마늘, 체리 등이 있습니다. 통풍환자라면 위 음식을 고루 챙기고 통풍에 좋은 차와 물을 적극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