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활용법 다양해요

반응형

음식이나 음료를 빠른 시간에 따뜻하게 데워주는 전제렌지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전제품 중 하나인데요.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매일 밥하는 것보다 한번에 많은 양의 밥을 지어 냉장보관하고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밥통을 24시간 켜놓는 것보다 전기도 절약되고 밥맛도 크게 변하지 않더라고요. 이처럼 간단한 전자렌지활용법이 있다면 숨겨진 사용법? 도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된 전자레인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몸이 피로하면 비타민C를 챙겨는 것이 좋은데요. 과일 중에서는 레몬이 비타민도 들어 있고 맛도 상큼해서 탄산수나 물에 타먹으면 피로회복도 되고 피부도 좋아지는 기분이 들더라고. 전자렌지에 레몬을 30초 정도 돌린 후 도마 위에 올려 데굴데굴 굴리면 레몬 즙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호박이나 토란, 마늘 등의 껍질을 제거할 때도 도움이 되는데요. 전자렌지로 껍질을 쉽게 제거한다? 호박껍질은 워낙 두껍고 딱딱해서 손이 다칠 수 있는데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껍질이 부드러워져서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에 5분 정도 가열하면 되며 1/4 정도의 크기는 3분이면 적당합니다.

 

토란은 랩에 싸서 가열한 다음 행주나 키친타월로 벗겨주면 되며 시간은 3개에 50초 정도입니다. 단, 가열 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마늘은 30초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마른 표고버섯을 불릴 때도 유용합니다. 전자렌지용 그릇에 마른 표고버섯과 물을 넣고 랩을 싼 후 약 3분 정도 가열해 주세요. 그리고 그대로 5분 정도 두면 요리를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부의 물기를 빠르게 제거하고 싶을 때는 1모당 2~3분 정도 가열해주시면 수분을 빨리 없앨 수 있어요.

 

 

야채를 삶을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열에 의해 파괴가 쉽기 때문에 가열시간을 짧게 하는 것이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적은양의 채소라면 전자렌지를 이용해 조리해보세요.

 

 

베이컨을 조리할 때도 전자렌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접시에 키친 타월을 깔고 그 위에 베이컨을 올린 후 베이컨 위에 키친 타월을 한 장 더 올린 후 2분 정도 가열하는 방법이에요.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떡을 구울 때나 초콜릿을 녹일 때도 전자렌지만 있으먼 쉬워집니다.

 

 

눈이 피로할 때는 스팀타월로 눈 주변을 마사지해주면 좋은데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온수를 사용하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수건에 물을 적신 다음 적당히 짜서 30초 정도 데워주면 된답니다. 다양한 전자렌지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밖에 그릇을 살균하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 전자레인지용 전용용기를 사용하기 않으면 변형 및 손상이 될 수 있으니 꼭 전용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