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부작용 알맞은 섭취량은

반응형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생강부작용이 있을까요. 여성에게 좋은 식재료이자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는 생강은 암을 예방하고 냉증이나 감기에 효과적인데요. 다만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 복통 등의 생강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지나치면 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섭취량이나 주의사항을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이 되면 생강이 들어간 차나 스프를 자주 챙기는데요. 생강의 향이 식욕을 돋우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꿀이나 설탕에 재워 생강차로 마시는 편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과식을 하면 생강부작용으로 고생을 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됩니다.

 

 

생강은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데 위장이 약한 사람이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설사 증상이나 뱃속에 가스가 차기 쉽기 때문에 위장이 안 좋은 사람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었던 사람은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식욕 증진 효과가 있어서 입덧에 좋다고도 하는데 뱃속의 아기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어서 임산부는 가급적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건조하고 열이 많은 분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다량으로 섭취하면 열이 많아져서 건성 피부나 피부염이 심해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할 때도 생강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수면을 취해야 할 때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먹을 경우 뇌를 자극해 더 쌓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열이 많은 사람, 탈수 증상이 있는 사람, 위장이 약해져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세요.

 

 

얼마나 먹어야 할까.. 생강 하루 섭취량은 5~10g 적당하며, 적당량 챙길 경우 몸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면 특유의 매운맛과 향기 성분이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고 살균작용을 하여 음식을 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냉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몸이 찬 여성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냉증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무릎이나 허리 등의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찜질을 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고 체온을 높여 지방과 당분의 대사를 촉진시켜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고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여 냉증을 개선시키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과 통증 등을 가라앉히는 등 몸에 좋은 효능이 있는 생강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생강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그대로 먹을 때 보다 말린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니 말려서 차로 끓여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