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알자

반응형

혹시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을 알고계신가요.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큰 행운이 찾아왔을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실수하거나 놓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이나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그동안 꿈만 꾸던 일이 현실이 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무엇일까요. 당첨된 사람들이 알아두어야 하는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정확한지 번호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하고 정식 인가된 곳에서 구입한 것이 맞는지도 체크하세요.

 

 

당첨이 되었지만 찾아가지 않는 분들도 있고 관리를 제대로하지 못해서 당첨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찢어지거나 물에 젖었을때는 1/2 이상 원형이 보존되어 있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해야 지급이 된다고 해요. 아무렇게 꾸겨서 주머니에 넣기 보다는 지갑에 잘 보관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열에도 약하니 뜨거운 곳에 두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1등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뒷면에 서명을 하는 것도 중요해요. 서명하기는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중에 가장 중요하며 분실했을 경우 자신의 서명을 남겨두어야 되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연락처나 주민번호를 적어놓는 것도 방법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한 곳에 보관하기입니다.

 

 

그런데 언제 어디서 당첨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당첨금은 지정된 은행에서만 받을 수 있는데요. 나눔로또는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진위여부와 본인 여부를 확인하여 지급해드립니다.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해요.

 

 

당첨금의 경우 우리나라는 바로 지급 해드리며 가능한 빨리 수령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받지 못하게 되고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느낄 수 있어서 확인 즉시 수령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은행에서 본인 확인이 되면 제세금 원천징수 후 농협은행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세금은 얼마나 내야할까요. 금액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며 당첨금에서 원천징수액을 뺀 나머지를 받게 되는데요. 5만원 초과 ~ 3억 이하는 22%, 3억원 이상은 33%를 내야 합니다. 1등을 해도 세금으로 1/3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실 수령액은 낮아지게 됩니다.

 

 

행운을 잡았다면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쉽게 번 돈은 쉽게 쓴다는 말이 있듯이 갑자기 찾아온 행운에 들떠 과소비를 하게 될 경우 오히려 불행해질 수도 있어요. 복권에 당첨되었지만 돈을 물쓰듯이 쓰다 파산한 사례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갑자기 거액이 생기면 정신이 없을 수 있는데요. 돈은 관리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으로 올바른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부채가 있을 경우 우선 해결하고 차분히 계획을 세워보세요. 금융관련 지식을 쌓거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찾아온 행운이 불행이 되지 않도록 현명하게 행동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