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반응형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로 숨은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된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생리양이 평소보다 많아지는 것은 과다월경이라고 하며 이는 일시적인 생리불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아지는 이유로 예상치 못한 질병이 숨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 많아지는 이유가 질병으로 의심될 때는 정확하게 진찰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질병 때문에 생리양이 많아졌다면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다월경이란 7일 이상 하거나 생리양이 너무 많은 것을 뜻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2~3시간에 1장 정도 교환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1장으로 1시간을 버티기 힘들거나 낮에도 나이트용을 사용해야 할 정도라면 과다월경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로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질문에 해당하는 것이 1개라도 있는 분들이라면 과다월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 낮에도 나이트용 생리대를 사용하는 날이 3일 이상이다
2. 낮용 생리대 1장으로 1시간을 버티기 힘들정도로 생리양이 많다
3. 덩어리진 혈액이 2일 이상 나온다
4. 이전보다 출혈량이 늘었고 기간도 길어졌다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다음 질문도 확인해 주세요.

 

 

1. 혈액 검사 결과 철분이 부족하다고 나왔다
2. 어지러움, 현기증,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있다
3. 쉽게 피곤하고 몸이 나른하다
4. 두통이 있고 머리가 무겁게 느껴진다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 과다 월경 의한 빈혈의 가능성이 있으며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를 찾아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양이 많아지는 주요 원인을 알아두세요. 과다월경이 되는 이유로는 자궁 질환이 있으며, 질병 없이 체내 호르몬과 혈액의 상태가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양이 많아지는 주요 자궁질환으로는 자궁 근종, 자궁내막증 등이 있으며 이러한 질환을 방치할 경우에는 불임이나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에 생리양이 많아지는 것은 아닐까요? 많아지는 이유로 가장 많은 것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은 뇌의 시상하부와 뇌하수체라는 곳에서 조절되고 있는데 정신적인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과도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조절 기능이 저하되면 호르몬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그러면 생리주기, 기간, 양 등이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게 됩니다.

 

 

자궁근종이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질환일 수 있습니다. 자궁 근층에 있는 양성 종양으로 흔히 종양이라고 하면 암을 떠올리는 데 암은 아닙니다. 크기가 작을 경우 자각증상이 거의 없지만 근종의 크기가 커지면서 생리양이 많아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밖에 덩어리진 혈액이 나오고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부정 출혈, 생리통도 심해지게 됩니다.

 

 

많아지는 이유가 자궁근종 때문일 경우 근종의 크기가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압박해 하복부 통증, 요통, 배뇨 장애, 변비 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불임이나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서 생리양이 많아지는 등 걱정되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방치하지 말고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이 많아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은 자궁 내막과 비슷한 조직이 자궁 이외의 장소에서 발생하고 증식하는 질환으로 발생하기 쉬운 장소로는  난소, 나팔관, 자궁 근층, 골반 복막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일 경우 강한 생리통이 발생하며 처음부터 심하고 점점 더 통증이 강해질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가 자궁내막증일 경우 생리양이 늘어나는 것 외에 강한 통증, 요통, 배뇨 통증, 부정 출혈이 나타나게 됩니다. 불임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있는 분들은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질환 초기에는 약물 요법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만큼 조기에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생리양, 월경 주기 등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좌우되는데요. 질병 때문일 수도 있고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크게 문제 되지 않지만 만성화되면 불임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고 심각한 질병인 경우도 있어서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를 스스로 판단하기보다는 정확하게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 건강 챙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장병 초기증상 예방법  (0) 2017.09.18
신부전증 초기증상 정리  (0) 2017.09.16
생리불순 원인 증상  (0) 2017.09.13
목디스크 초기증상  (0) 2017.09.12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원인  (0) 2017.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