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심할때 완화방법은

반응형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고 자율신경에도 영향을 주어 좋아했던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되거나 냄새에 민감해지고 기분이 안좋아지는데요. 입덧 심할때는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어도 감정컨트롤이 어렵고 무엇보다 메스꺼움때문에 제대로 챙겨 먹기가 어렵습니다. 냄새를 맡거나 보는 것만으로도 힘들지만 영양이 부족하면 아기에게도 엄마에게도 큰 영향을 주기때문에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을 챙기고 완화시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입덧은 빠르면 임신 5주째 부터 시작하며 약 80%의 엄마가 경험을 합니다. 하지만 전혀 증상이 없는 분들도 있습니다.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고.. 잠들기도 어려울 때 기분을 좋게 하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을 챙겨보세요.

 

 

아이스크림과 셔벗은 시원하고 맛이 좋아 입덧이 있을 때 도움이 되는데요. 수분 보충도 가능합니다. 특히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효과적이었다는 분들이 많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과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과일 셔벗을 챙겨보세요.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은 입덧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단, 찬 음식은 몸을 차게 하고 위장에 부담이 되니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차가운 음식이 들어가면 편안해지는 분들은 레몬 과즙을 섞은 얼음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은데요. 맹물을 못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는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으로 레몬얼음 하나를 입안에서 녹여 먹다보면 산뜻하고 시원해서 증상이 가라앉는 기분이 듭니다.

 

 

입덧 심할때 도움되는 음식으로 토마토는 많은 분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도 챙길 수 있고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 염분도 배출해줍니다. 또한 냉장고에 넣었다가 시원하게 먹으며 새콤달콤 맛이 좋고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자주 먹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탄산음료, 탄산수도 입덧 완화 방법인데요. 물을 마실 수 없을 정도로 심해도 탄산음료를 마시고 트림을 하면 편해진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입덧으로 잠을 이루기 힘들 때 머리맡에 두고 마실 수도 있습니다. 단, 당분이 많은 음료는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니 주의하시고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 냄새에 거부감이 드는 분들은 식어도 먹을 수 있는 주먹밥 또는 죽도 괜찮습니다. 작게 만들어 준비해두면 먹고 싶을 때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칩이 입덧에 도움이 됐다는 분도 있는데요.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그것 밖에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적당히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밖에 입덧 심할때 알맞은 음식으로는 생강차와 사탕, 호박 스프, 크래커, 요구르트, 차가운 소면, 샌드위치 등이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위가 비어 있으면 속이 메슥거리고 구역질이 발생하니 조금씩이라도 챙겨드시고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몸을 조이지 않는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림프와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음식의 경우 개인차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조금씩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