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한개 칼로리 부담없어요

반응형

가을 무렵에 더 맛있는 사과는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게다가 사과 한개 칼로리가 낮아서 체중감량을 위해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삭사각 먹는 소리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과한개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또한 어떤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걸까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사과 칼로리와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에 좋은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합니다. 펙틴은 장내 환경을 정상으로 되돌리려고 하는 작용을 하여 설사를 예방해주며 좋은 균을 늘리고 나쁜 균은 줄여서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껍질에 많이 들어 있기때문에 껍질째로 깨끗하게 씻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는 폴리페놀도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체내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먹으면 단맛은 물론 신맛도 나는데 이는 구연산때문으로 구연산은 염증을 억제하고 피로를 회복하고, 식욕을 증진시켜줍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게 되더라고요.

 

 

식사대용으로 챙기는데 사과 한개 칼로리가 너무 높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사과는 다른 식품과 비교했을 때도 의외로 칼로리가 낮은데요. 예를 들어서 100g 당 사과 칼로리는 50kcal, 우엉은 65kcal, 호박은 82kcal랍니다. 단맛은 강하지만 상상하는 것보다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단맛이라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개를 300g 이라고 했을 때 150kcal, 250g 이라면 135kcal 정도랍니다. 간편하게 먹기 위해 주스로 마시는 분도 있는데 그냥 먹는 것 보다 혈당 상승 속도가 20% 올라간다고 하니 주스보다는 꼭꼭 씹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여성분들은 체중을 줄이기위해 사과만 챙기는 경우도 있는데 3일정도 아침, 점심, 저녁을 사과만 먹거나 세 끼 중 두 끼만 먹고 한 끼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어요. 단, 이 방법은 영양이 편중되기 때문에 3일동안만 가능하며 4일째에는 죽이나 스프 등 위장에 부담이 안되는 음식을 천천히 드셔야 해요.

 

 

그 밖에 효능으로 칼륨이 많이 들어 있으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위해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챙기면 좋은데요. 비타민C는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필요한 콜라겐을 생성에 필수 영양소로 사과에도 많이 들어 있어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멜라닌 생성 억제, 노화 방지 같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영양소이니 하루 1개의 사과를 챙겨보세요.

 

 

아삭한 식감과 맛이 좋은데다 사과 한개 칼로리가 낮지만 사과만 먹으면 영양불균형을 초래하니 간식 대신 챙기거나 식전에 포만감을 주기 위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철에 나오는 과일은 맛도 더 좋고 저렴하지 사과제철인 10~12월에는 더 자주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