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지우개 크기 단축키로 조절하기

반응형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을 때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간단하면서도 사용하기 편한데다 그림판 지우개 크기도 단축키로 쉽게 조절이 가능해요. 그림판은 모자이크나 이미지를 캡쳐할 때도 활용하지만 그림을 그릴 때 자주 사용하는 만큼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모든보조프로그램 - 그림판 순으로 그림판 창을 띄워주세요. 그리고 수정할 이미지를 Ctrl + O를 눌러 열거나 Ctrl + N을 눌러 새로 작업할 화면을 만들어 주세요. 지우개를 처음 사용한다면 새창을 띄워서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지우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지우개 도구를 선택한 후에 선 두께를 선택하고 원하는 부분을 지우면 됩니다. 도구에서 네모난 지우개 모양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크기를 눌러 적당한 두께를 선택하면 되는데.. 나와 있는 크기가 너무 작아요. 작은 크기로 지우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그림판 지우개의 크기를 단축키를 활용하여 늘려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지우개뿐만아니라 연필, 브러시, 에어브러시의 크기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처음 그림판을 사용할 때는 지우개 크기가 4개 밖에 보이지 않아서 불편해도 그냥 사용했었는데 원하는데로 늘리고 줄일 수 있었더라고요.

 

 

그림을 그린 후 지우개 도구를 눌러 원하는 부분을 지워볼까요. 4pt 크기로 뒷 배경을 지우는 것보다는 크기를 키워서 지워야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겠죠. 크기를 바꿀 수 있는 단축키인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 키를 함께 눌러 원하는 크기로 늘려보세요. 순식간에 지우개의 크기가 커져서 넓은 부위를 수정할 수 있어요.

 

 

반대로 지우개의 크기를 줄이고 싶을 때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 오른쪽에 있는 - 키를 눌러서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지우개는 물론 자주 사용하는 연필, 브러시의 크기도 이 방법으로 쉽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 대신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지우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은데요. 선택도형을 사각이 아닌 자유형으로 선택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그린 후 우클릭.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동안 작은 지우개로 지우기 불편했다면 그림판 지우개 크기를 조절하는 키보드 단축키를 외워 두셨다가 직접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