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질병 알아두기

반응형

전에 오른쪽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봤다면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같은 통증이라도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의심할 수 있는 질병이 달라질 수 있으니 왼쪽옆구리통증원인으로 알려진 질병도 미리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 옆구리와 허리, 갈비뼈 부위에 갑자기 통증이 발생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 같은데요. 변비나 운동부족 때문에 발생할 수 있고 늑간 신경통이나 내장질환 등도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원인은 늑간신경통인데요.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신경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아픈 질환으로 늑간신경통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늑골골절, 대상포진 바이러스, 오한, 어깨 결림, 혈액순환 불량, 운동부족, 피로 등 다양합니다. 옆구리 왼쪽 또는 오른쪽이 아픈데 재채기를 하거나 몸을 구부렸다 펼 때 통증이 강해져요. 느낌은 개인차가 있으며 오래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순간 찌릿하거 콕콕 찌르는 느낌이랍니다.

 

 

외상이나 내장질환으로 인한 늑간신경통이라면 그 원인을 치료하고 어깨결림, 혈액순환문제, 운동 부족,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했다면 적당한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하는 등 평소 생활습관을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심해도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되는데요. 왼쪽 옆구리 대장 끝부분에 변이 굳거나 변이 부패하면서 발생하는 가스로인해 아플 수 있습니다. 가스가 쌓이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서 오른쪽이 아플 수도 있으니 평소 변비가 심한 분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챙기고 걷기 운동도 꾸준히 해주세요.

 

 

내장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이 원인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위궤양일 경우 명치 부근에 통증이나 위화감, 메스꺼운 느낌이 들며 증상이 진행되면 토혈, 빈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급성 췌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왼쪽 옆구리에는 췌장이 있으며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평소 술을 많이 드시거나 불규칙적이거나 영양 밸런스가 나쁜 식사를 하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로 결석이 생겨도 옆구리와 하복부에 심한 통증이 생기며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고 알려진 췌장암의 경우에도 상복부, 옆구리가 아플 수 있어요. 췌장염, 위궤양, 요로결석, 역류성 식도염 등 원인이 될 수 있는 질환이 많아서 내버려 두면 좋아지겠지 라고 방치하기 보다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도 있는데요.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운동부족으로 근육이 굳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직장에서 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거나 과격한 운동을 했을 때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그 경우에는 자세를 재검토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