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홍조 없애는방법 정리

반응형

얼굴홍조 없애는방법을 알고 안면홍조로 인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해요. 얼굴이 붉어지는 것은 누구나 경험해 봤을 증상으로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하면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어지게 돼요. 증상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지만 너무 자주 발생한다면 질병이 원인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신경 쓰이는 얼굴홍조 없애는방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민되는 얼굴홍조 없애는방법을 확인하기 전에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원인에 따라 해소법이 달라지기 때문이에요.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는 그레이브스병, 고혈압, 감기, 폐경, 자율 신경 실조증 등이 있으며 자외선과 추위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얼굴홍조는 많은 분들이 경험했을 것 같은데요. 한 여름 햇볕 아래 장시간 야외활동을 하면 온몸이 빨갛게 되고 따끔거리게 됩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붉어졌을 경우에는 일단 차게 식히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야외활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출산 후, 폐경기 전후로는 호르몬의 균형이 흐트러져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면 그 중 하나가 얼굴홍조랍니다. 폐경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얼굴홍조 없애는방법은 호르몬 치료가 효과적이며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또한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해 얼굴홍조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율신경은 교감과 부교감 신경으로 되어 있는데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항진해 혈관이 확장하고 홍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 두통, 이명, 입 마름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율 신경실조증으로 인한 홍조라면 스트레스를 잘 발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운동을 하는 것으로 걷기, 자전거 타기,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은 진정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줍니다.

 

 

질환으로 인한 얼굴홍조를 없애는방법도 알아두세요. 감기나 독감으로 인한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얼음주머니가 도움이 됩니다. 열을 내렸는데도 여전하다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약물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고혈압을 치료하는 약이 홍조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어요. 긴장한 것도 아닌데 두근거리고 손이 떨리고 다량의 땀까지 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해 보고 정확하게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서 화끈거리고 붉은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은 그 반대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나쁘기 때문에 얼굴이 화끈 거리는거에요. 혈액순환이 잘 되면 혈액이 전신에 고루 보내지기 때문에 안명홍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근육이 굳고 혈류가 나빠졌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랍니다.

 

 

목욕이나 반신욕으로 고민되는 홍조를 해소할 수 있어요. 욕조에 몸을 담그면 교감신경의 항진을 막고 근육은 풀리고 혈액순환은 좋아지게 됩니다. 장시간 하는 것보다는 15~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딱딱해진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주세요. 홍조의 원인 중 하나인 혈류의 정체를 개선하기 위해 어깨, 목, 팔, 손바닥, 종아리 등을 마사지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발가락 마사지나 지압도 효과가 있는데 목욕을 하면서 하거나 틈틈이 지압을 해주셔도 돼요. 행간혈이라고 엄지발가락과 두 번째 발가락 사이 들어간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식생활을 개선해주세요. 체내 신진대사를 높이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녹황색채소, 유제품, 해산물 등을 고루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시키는 음식으로는 다시마, 참마, 견과류, 콩이 해열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는 생강, 매실, 바나나, 표고버섯, 오이 등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도 얼굴홍조 없애는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호르몬이 불균형해지기 쉽고 안면홍조의 원인이 되니 가능한 규칙적인 생활을 몸에 익힐 수 있었으면 해요. 그리고 피부에 열이 많이 나면 수분을 잃기 쉬우니 보습에도 많은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해지면 피부가 예민해지고 붉어지지만 보습에 신경써서 각질층을 보호하면 붉은 빛이 덜 눈에 띄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