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버터 효능 사용법

반응형

피부에 관심있다면 시어버터 효능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 같은데요. 시어버터는 피부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물오일로 특히 건성피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염증을 개선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는 등 시어버터 효능이 다양하다고 하니 시어버터 사용법을 알아두고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프리카에서 민간 치료제료 사용될 정도로 시어버터 효능은 다양한데요. 아토피, 염증, 피부 갈라짐, 건조함 등은 물론 상처나 화상치료, 자외선 차단제로도 시어버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화장품 원료로 시어버터가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피부미용에 시어버터가 좋은 이유는 올레인산과 스테아르산, 리놀레산, 팔미트산 등의 지방산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지방산들은 사람의 피지와 비슷한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어버터 성분 중 80%은 올레인산과 스테아린산으로 올레인산은 피부염이나 피부 건조를 막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효능이 좋다고 해요. 스테아린산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시어버터 효능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여드름 피부에도 시어버터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각종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상처 치료에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시어버터는 알로에처럼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되었다고 하니 상비약으로 준비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어버터는 피부의 산화를 막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산화되면 주름, 기미 등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평소 산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나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시어버터에 든 스테아린산이라는 성분이 산화되기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작용도 있습니다.

 

 

시어버터의 피부미용 효능 정리
1.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2.자연 치유력과 보습효과로 피부염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3.피부와 점막의 재생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4.자외선으로 인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5.피부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정제한 것과 정제되지 않은 것의 차이는? 정제 된 것은 대부분 화장품을 만들 때 사용되며 색이 하얗고 무취이며 장기 보존이 가능합니다. 다만 화학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화학약품이 미량 남아있을 수 있어요. 비정제의 경우 약간의 노란색을 띄며 독특한 향이 납니다. 만드는 과정이 어려운 만큼 효과는 더 좋다고 합니다.

 

 

시어버터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시어버터는 몸, 얼굴, 머리 전신에 사용할 수 있으며 헤어팩이나 클렌징을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좋은 효능은 커녕 끈적거리고 무거운 느낌이 들기 때문에 적당량 바르는 것이 좋아요. 

 

 

얼굴에 바를 때는 시어버터를 콩알 보다 작게 덜어서 손바닥으로 녹인 후 펴 바르면 되는데요. 조금만 사용해도 촉촉하고 보습이 오래 유지됩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오일 보습이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사용시 주의해주세요.

 

 

샴푸 후 헤어 케어 제품으로 시어버터를 사용할 수 있어요.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녹인 후 머리카락에 고루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헤어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1주일에 1번 시어버터 헤어팩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어버터 사용법으로 입술 케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트고 갈라진 입술이 고민이라면 시어버터를 바른 후 3분 정도 방치 후 닦아주세요. 씻지 않고 그대로 두어도 괜찮습니다.


핸드크림, 튼살 예방 크림, 자외선 차단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끝이나 손톱밑이 건조한 분들이라면 시어버터를 바를 때 끝부분 까지 신경써서 발라주면 좋아요. 피부에 좋은 시어버터 효능이 있지만 피부가 민감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미리 테스트 하고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