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축소 방법 세안

반응형

모공축소 방법을 고민하게 되는 계절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모공축소 세안방법이나 천연팩 등에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특히 얼굴 중에서도 코와 뺨 모공축소 방법을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얼굴은 피지 분비가 많아서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공이 커지고 미세먼지와 각종 이물질이 들어가 피부염은 물론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모공축소를 위해서는 먼저 원인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원인은 피지의 과다분비인데요. 얼굴 피부는 얇기때문에 피지를 만들어 건조를 막고 외부자극으로부터 보호를 하지만 피지가 많이 분비될 경우 오래된 각질과 섞여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모공축소 방법으로 자주 팩을 하고 세안을 하면 피부는 피지를 더 분비시켜 역효과가 발생합니다.

 

 

특히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모공축소 세안 방법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피지 분비가 왕성해서 넓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것도 고민인데 더 주의해야 한다니 속상합니다.

 

 

두번째 원인으로는 피부의 노화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피부가 노화되면 모공주변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고 자연스럽게 넓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모공축소 방법으로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확실히 차단하고 항산화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반복되는 염증으로 인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염증이 생기고 낫는 과정이 반복되면 흉터는 물론 붉은자국, 넓은 모공을 남기게 됩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분들도 있는데 잘못된 방법은 오히려 흉터와 또다른 피부고민을 만드니 주의해주세요.

 

 

가까이에서 봐도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없을까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축소 방법으로 세안 하기가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한 뒤에는 꼼꼼하게 세안을 해야 합니다. 대신 올바른 모공축소 세안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 속 더러움을 제대로 씻어내기 위해서는 따뜻한 타월이나 스팀을 이용해 열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뜨거울 경우 오히려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세안할 때 물의 온도는 35도의 미지근한 물이 알맞습니다. 샤워타월을 이용해 거품을 충분히 만든 후 피지가 많이 발생하는 T존과 뺨을 중심으로 거품을 얹어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세안 후에는 차가운 물 또는 아이스팩을 이용해 모공을 축소 시킵니다. 따뜻한 수건으로 넓히고 - 미지근한 물로 클렌징 하고 - 찬물로 조여주는 순서로 세수를 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보습이 남아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할 경우 필요 이상으로 피지를 만들며 그 결과 모공이 막히기 쉬워집니다. 피지 분비량을 안정시키고 모공축소를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보습을 해야 합니다.

 

 

1주일에 1번 정도 팩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달걀 흰자를 이용한 팩의 경우 보습작용, 주름 예방, 노폐물 제거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1. 흰자만 따로 분리합니다
2. 거품을 만들어 얼굴에 얹고 5~10분 방치합니다
3. 미지근한 물로 씻고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합니다

 

 

피부의 노화로 인한 모공이라면 얼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할 경우 군살을 방지하고 처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턱을 위로 향하게 들어주세요
2. 입을 크게 벌리고 아 이 우 에 오 소리를 냅니다

 

 

축소 방법으로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합니다. 양질의 수면은 피부 전체의 건강을 유지하는 지름길로 수면 중에 세포 분열이 일어나 손상을 회복시켜주고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미인은 잠을 많이 자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 밖에 피지 분비를 늘리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아야 합니다. 과도한 음주 또한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자제해야 합니다. 한번 넓어진 모공을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려운 만큼 미리 모공축소 방법을 실천하고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 예뻐져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0) 2017.05.09
얼굴이 가려운 이유 정리  (0) 2017.04.25
시어버터 효능 사용법  (0) 2017.02.02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 모음  (0) 2016.08.04
발바닥 껍질이 벗겨져요  (0) 2016.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