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효능 주스 만들기

반응형

당근 효능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당근 주스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당근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인데요. 게다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당근 효능으로 면역력 높이고 눈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당근은 다른 채소, 과일과 믹서로 갈아 주스로 만들면 더 많은 영양소를 챙길 수 있고 효능과 맛도 좋아집니다.

 

 

눈 건강을 위해 당근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당근 효능으로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야맹증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눈의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망막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며,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에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당근 주스 만들기를 알아두고 직접 만들어 먹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 직장인들은 당근을 적극 섭취하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당근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카로티노이드라는 천연색소 성분의 일종인데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어서 질병,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어요. 호박이나 시금치 보다도 당근에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와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요. 비타민A는 코와 목구멍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바이러스, 세균의 침투를 차단하고 감기, 독감을 예방해줍니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고 공기가 건조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만큼 당근 주스를 챙겨 미리 예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해 줍니다. 당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둘 다 포함되어 있는데요. 수용성은 장내 좋은 균을 늘리고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작용이 있으며 불용성은 변의 양을 늘려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근 주스 만들기를 할 때 착즙보다는 모두 갈아서 먹는 것이 좋아요.

 

 

피부 미용에 좋은 당근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데다 비타민A가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여드름도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잡티나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분들은 당근 주스 외에도 팩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붓기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에는 미네랄인 칼륨이 들어 있으며 칼륨은 우리몸에 불필요한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부종을 해소해줍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작용도 가지고 있고, 근육과 신경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결핍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당근이 좋은 효능을 챙기는 방법으로는 생으로 먹거나 주스, 조리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용성 비타민(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기름과 함께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간편하게 챙기고 싶은 분들은 당근 주스 만들기를 할 때 올리브유를 넣으면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일 당근 효능 챙기는 방법 주스 만들기는 어렵지 않아요.
기본적인 만들기로 당근 1개, 사과 1/2개, 물 조금, 레몬즙 조금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세요. 사과가 들어가서 단맛이 좋아지며 레몬이 들어가서 비타민C를 보다 효과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자주 붓고 변비가 있는 분들이라면 바나나를 넣은 당근 주스 만들기가 좋은데요. 달달한 바나나가 특유의 쓴맛은 감소시키고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장내 환경을 정돈해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바나나와 함께 견과류를 곁들이면 당근에는 부족한 불포화지방산도 섭취할 수 있어요.

 

 

당근 주스 만들기를 할 때 과일, 채소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맛은 물론이고 포만감이 커져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데요. 비트, 샐러리, 양배추 같은 채소를 함께 넣으면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이 좋아도 요리하기 귀찮아서 자주 챙기지 않았던 분들도 주스로 만들어서 간식 또는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