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 챙겨요

반응형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기면 각종 전립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누구에게나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전립선비대증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전립선 질환은 방치하면 악화되는 만큼 미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로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전립선 질환은 흔히 50대 중장년층에서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앞당겨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과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경우 비대증이나 전립선암이 발생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전립선에 좋은 차와 좋은 음식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가장 많이 알려진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름과 함께 가열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 육류를 즐기는 분들은 한 주에 2번이라도 생선으로 대체하면 좋습니다. 고등어, 꽁치, 연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으며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해줍니다.

 

 

전립선에 좋은 채소로는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설포라판, 인돌 등의 항암 작용이 있는 성분이 전립선암 세포가 성장하고 전이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항암성분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30~40초 정도 짧게 데쳐서 먹는 것이 좋아요.

 

 

마늘도 전립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자양강장 효과, 항암 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억제하고 전립선암을 예방해 줍니다. 생으로 먹을 경우 속쓰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은 전자레인지로 가열하거나 흑마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에는 백미에 없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피틴산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예방해 줍니다. 건강에는 좋지만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백미와 적절하게 섞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호박씨앗이 있습니다. 호박 씨앗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아연은 전립선 비대증을 억제하고 호르몬의 정상 분비를 도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 베타카로틴, 비타민E, 단백질,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브라질너트도 좋은 음식입니다.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브라질너트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암의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아연 성분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비대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칼로리가 높아서 하루에 1~2개 정도 적당히 먹는 것이 좋아요.

 

 

석류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다?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남성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과 엘라지타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으로 꾸준히 섭취시 전립선 질환 예방은 물론 고혈압과 동맥경화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굴도 좋은 음식입니다. 굴에 들어 있는 아연은 남성 호르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하면 체내 아연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아연의 부족은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굴 외에도 달걀 노른자, 장어, 브라질너트, 석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전립선에 좋은 차로는 차가버섯차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에르고치오네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들은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이 뛰어나 전립선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좋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차로 챙기는 분들도 있어요.

 

 

폴리페놀인 카테킨이 다량 함유되어 전립선에 좋은 차로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은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하루에 1~2잔 전립선에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

 

 

평소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 외에 나쁜 음식을 주의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매운 음식, 알코올, 유제품, 동물성 지방을 과다섭취하면 배뇨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섭취를 줄여주세요. 서구화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전립선 질환 발생 나이가 앞당겨지고 있는 만큼 미리 좋은 음식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