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있어요

반응형

급하게 먹거나 과식을 해서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알고 계시나요. 보통 소화가 잘 안되면 손을 따거나 탄산음료를 마시는데 이보다는 매실이나 무즙 같은 것이 체했을때 좋은 음식이에요. 심하게 체했을때는 소화제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음식으로 체기를 해소할 수도 있답니다.

 


매실은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소화기능을 촉진하여 체한 것을 뚫어줍니다. 매실은 천연 소화제로 효과가 좋아서 매년 매실청을 담는 분들도 많답니다. 체기가 있을 때 차로 마시거나 과식할 때 음료처럼 마시면 소화불량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어서 체했을때 좋은 음식으로 무우가 있어요. 무에는 탄수화물을 분해에 도움주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떡국, 국수 먹고 체했을때 무를 드시면 좋답니다.

 


구역질이 나고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할 때,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생강이 있어요. 생강을 차로 끓여서 마시면 소화기를 진정시키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답니다. 따뜻하게 생강차를 마시고 위장기능을 다시 회복시켜주세요. 

 


고기 먹고 체했을때에는 배즙을 먹으면 속이 편해져요. 배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고기 먹은 뒤 소화를 위해 후식으로 배를 주는 곳도 많아요. 명절에 고기를 과식했다면 후식으로 배를 드셔보세요.

 


체했을때는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굶는 것도 좋아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먹어서 오히려 체기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기력이 없다면 흰죽에 소화가 잘되는 반찬으로 드시고 탈수가 생기지 않도록 수분 섭취에 신경써주세요.

 


구토와 설사를 많이 한 분들이라면 이온음료가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되는데요. 수분이 많이 손실되면 탈수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미네랄이 들어 있는 이온음료로 예방을 해야 한답니다. 

 


먹으면 좋은 음식도 있지만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나쁜 음식도 있어요. 체했을때는 기름진 음식, 단 음식, 카페인, 탄산음료 등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체기가 가라앉고 난 후에 드세요.

 


소화불량으로 불편할 때는 소개해드린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챙기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손따는 방법보다는 손 지압으로 체기를 내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들어간 곳을 꾹꾹 누르면 된답니다.

반응형